롯데제과 가나 초콜릿의 누적 매출액이 1조 원을 돌파했다.
롯데제과는 1975년 3월 첫 출시부터 현재까지 약 43년간 판매된 가나 초콜릿 매출이 1조 50억 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제품 출시 이래 1초마다 4개 이상 팔린 셈이다.
가나 초콜릿은 70년대 당시 기존 제품들과 차원이 다른 획기적인 품질의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해외의 우수 인력을 직접 초빙해 생산 설비를 구축하고 원료를 미립자 형태로 갈아서 사용하는 ‘마이크로 그라인드’ 공법을 사용하는 등 당시로서는 세계적 수준의 초콜릿 제조 공법이 적용되기도 했다.
밀크와 마일드 초콜릿 2종으로 시작한 가나 초콜릿은 이후 지속적인 브랜드 확장을 이어갔다. 초콜릿에 공기를 주입해 폭신폭신한 ‘가나 에어라이트’와 카카오버터 함량을 100%로 높인 ‘가나 플러스 100’ 등 신제품을 비롯해 현재 총 10여 종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620억 원으로 43년 만에 155배의 매출을 달성한 가나 초콜릿은 올해 7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