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부산 경남권에 출시한 ‘참이슬16.9’가 2억 병 판매를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5년 출시된 참이슬 16.9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 2억 병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출시 18개월 만에 1억 병을 판매한 것과 비교해 10개월 만에 1억 병이 추가 판매된 것으로, 기존 판매 속도 대비 두 배 가까이 빨라진 셈이다.
부산경남 시장은 지역 특색이 강해 타 지역 브랜드가 진출하기 어려운 곳으로 유명했으나 참이슬 16.9는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면서 출시 4개월 만에 2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이후 안정적인 판매 성장을 바탕으로 판매 지역을 대구경북 지역 등 영남 지역 전체로 확대됐다.
참이슬16.9의 성장은 기존과 차별화된 영업 전략에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부산 TFT를 2015년 하반기부터 별도로 운영해왔다. 주요 타깃층인 20대 및 대학생들과 소통하며 젊은 층들이 찾는 주요 상권에 마케팅 홍보를 집중해왔다.
이와 더불어 지역사회와의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 연말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쌀, 연탄 등 ‘사랑의 선물세트’를 기부하고 거리 정화와 휴가지 해변 정화 등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지역민들과의 거리감을 좁혀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주류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부산 경남시장에서 참이슬 16.9의 선전은 고무적”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는 마케팅을 통해 부산, 경남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소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