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연구원은 10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부동산산업의 변화와 새로운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제2회 부동산산업의 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동산산업의 날 컨퍼런스는 국토연구원과 한국부동산분석학회, 한국감정원이 공동 주관으로 개최하며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등이 후원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부동산산업의 변화와 새로운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1부와 2부로 나눠 총 5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1부에서는 ‘부동산산업, 소비자 중심의 다양성을 찾다’라는 소주제로 부동산산업의 구조변화와 새로운 흐름, 사회적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2부에서는 ‘부동산산업, 혁신으로 나아가다’라는 소주제로 부동산산업 사례로 본 미래 솔루션, 부동산산업 고도화를 위한 신전략, 청년과 부동산 스타트업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발표자들이 의견을 개진한다.
토론에는 학계, 산업계, 정부, 시민단체, 언론계 관계자 등이 참여해 분야별로 우리나라 부동산산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김동주 국토연구원 원장은 “부동산산업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이에 국토연구원이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