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브릭앤아트가 주최하는 브릭 축제 ‘2017 B-Festa(2017비페스타)’가 오는 7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SETAC 제 3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아티스트들의 블럭 완구 부품을 활용한 예술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각종 퍼포먼스, 버블쇼, 푸드 코너, 금홍팬시 및 NGO 단체 한국 해비타트와 함께하는 히어로 빌드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브릭앤아트 관계자는 "브릭 예술 컨텐츠는 브릭을 활용한 건축 예술과 창작성을 작품으로 통합시킨 '뉴 멀티 사업성 착작 예술 아이템'"이라며, "창작성과 작품성을 고루 갖춘 아티스트를 발굴하고자 다년간 심혈을 기울여 브릭앤아트의 브릭 창작 예술 컨셉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수 전초아, 강자민이 참여하며, 참여객을 위해 선착순에 한해 레고사의 부품으로 특별 제작된 커스텀 미니 피규어를 증정할 예정이다.
전시존에서는 한국 테마존, 디오라마존을 포함하여 금홍팬시와 작가들이 협업한 '마블 어벤져스 특별존', '스타워즈 특별존'이 구성되며, 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해 금홍팬시에서 준비한 키즈 완구류 등의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될 계획이다.
브릭앤아트 관계자는 "현재 국내에 없는 새로운 형태의 브릭 문화 예술 컨텐츠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브릭을 통한 비즈니스, 두뇌 지능 발달, 교육 등을 접목시켜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2017 B-Festa’는 금홍팬시, 제네럴코튼, 해비타트의 협찬을 받아 진행되며, 각종 유명 업체와 국내에서 손꼽히는 브릭 디자이너들이 대거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