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에브루 기법’ 광고, 조회수 500만 돌파

입력 2017-05-23 10: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선보인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2탄 광고(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
▲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선보인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2탄 광고(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은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선보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2탄 광고가 론칭 43일만에 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달 5일 첫 선을 보인 광고는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100만을 달성하며 일 평균 조회수 10만을 기록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광고가 높은 인기를 얻는 비결로 ‘에브루 기법’ 소재를 꼽았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하여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하는 기법으로, 국내에는 ‘마블링(marbling) 기법’이란 이름으로 친숙하다. SK이노베이션은 터키의 에브루 기법 아티스트 가립 아이를 초청해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2탄 광고를 제작했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20일 CGV 이용객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극장광고 인식 조사 결과에서 15%의 관람객이 SK이노베이션 광고를 가장 인상 깊은 광고 1위로 꼽았다.

SK이노베이션 광고 담당자는 “론칭 50일째인 25일에는 600만 조회수를 무난히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612,000
    • +4.19%
    • 이더리움
    • 4,606,000
    • -0.3%
    • 비트코인 캐시
    • 620,000
    • +1.06%
    • 리플
    • 1,007
    • +3.81%
    • 솔라나
    • 307,800
    • +2.74%
    • 에이다
    • 827
    • +1.6%
    • 이오스
    • 794
    • +0.76%
    • 트론
    • 253
    • -3.8%
    • 스텔라루멘
    • 182
    • +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700
    • +8.86%
    • 체인링크
    • 19,750
    • -0.4%
    • 샌드박스
    • 415
    • +0.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