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은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234㎡ 규모의 전시관을 구성해 신성산전 등 19개 중소기업 협력사의 제품을 전시했다.
전시관은 KEPCO의 엠블럼 아래 각 협력사의 전시부스를 운영해 해외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실시하고, 효과적인 제품 홍보와 바이어 상담진행을 위해 공동 전시부스와 개별 부스를 동시 운영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가 중소기업별로 사전에 현지 바이어 매칭을 하고, 박람회장 안에서 별도 비즈니스 미팅을 시행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했다.
한전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함께 협력사들의 박람회 부스 임차비, 전시제품 운송비, 전시설치비, 통역비 등 해외마케팅 행사 소요비용을 지원했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전시관 운영을 통해 인도, 브라질, 베트남, 레바논 등 전 세계 해외 바이어 700명을 대상으로 총 1억 달러의 수출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신기술 컨퍼런스 참석을 통해 선진 기술 동향을 벤치마킹 하는 등 빛가람 에너지밸리의 에너지신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는 1947년 처음 개최된 이후 세계 최대 규모와 최고의 인지도를 가진 국제 산업 박람회로 한전은 올해 다섯 번째로 박람회에 참가했다. 올해에는 73개국 총 6562개 사(社)(한국 115개社)가 참가하고 25만 명이 방문해 박람회 사상 최대규모로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