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가 올해 한 발 앞서 선보인 신메뉴의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연휴 기간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1월 전체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고 3일 밝혔다.
할리스커피가 전국 매장을 대상으로 지난달 1일부터 31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할리스커피는 한 발 앞서 출시한 딸기 메뉴의 폭발적인 수요와 함께 설 연휴 기간 동안 친척이나 지인 등과 함께 할리스커피를 방문한 소비자 층이 늘어난 것을 1월 매출 증가 원인으로 꼽았다.
1월 한 달 간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은 메뉴는 기본 메뉴인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를 제외하고, 할리스커피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닐라 딜라이트’와 올해 출시한 시즌 음료인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와 ‘딸기 요거트 플라워’ 및 ‘리얼딸기 아발랑쉬’인 것으로 나타났다.
만개한 꽃잎의 비주얼이 돋보이는 ‘딸기 요거트 플라워’ 등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상콤달콤한 맛의 딸기 메뉴가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일명 ‘혜자디저트’로 회자되는 프리미엄 디저트인 ‘리얼딸기 아발랑쉬’는 딸기크림을 가득 채운 쉬폰 케이크에 딸기크림과 생딸기로 토핑한 메뉴로, 우수한 가성비를 자랑하며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특히 설 연휴가 시작된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는 전주 같은 요일 대비해 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돼, 설 연휴 기간 동안 매출이 1월 매출 증가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파악된다. 실제로 설 연휴 기간 동안 가장 매출이 높았던 매장은 부산과 울산, 대구 지역이 다수 랭크 되었으며, 이 지역의 고향을 찾은 많은 고객들이 할리스커피 매장을 방문함으로써 매출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할리스커피는 시즌별 이색적이면서도 가성비를 높인 메뉴를 출시한 것이 폭발적인 판매량 증가는 물론 고객의 재방문까지 이어진 것 같다”며 “할리스커피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받고 이를 통해 점주도 만족할 수 있는 특색있는 메뉴 및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