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이 새 앨범 '사춘기 하'의 타이틀곡 '오랜 날 오랜 밤'으로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주목받고 있다.
악동뮤지션은 3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사춘기 하'의 전곡 음원은 물론, 타이틀곡 '오랜 날 오랜 밤'의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특히 악동뮤지션의 '오랜 날 오랜 밤'은 이날 오후 3시 현재 엠넷(Mnet), 지니, 올레 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각종 음원사이트 1위를 석권했다. 멜론과 몽키3에서도 2위를 차지하며 흥행을 예감케 했다.
악동뮤지션의 새 앨범 타이틀곡 '오랜 날 오랜 밤'을 포함해 8곡의 음원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나이가 들어 집에 돌아와 지난 추억을 회상하기까지를 시간순으로 배열해 시간이 지날수록 성숙해가는 악동뮤지션의 성장 스토리를 한 앨범 안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에 풍부한 스트링 사운드를 더한 발라드 음악부터, Jazzy하고 소울풀한 느낌을 살린 빈티지 풍의 감성 곡, 펑키 한 기타 루프가 인상적인 모던 포크 팝까지 다양한 장르를 악동뮤지션의 한층 더 짙어진 사춘기 감수성 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타이틀곡 '오랜 날 오랜 밤'은 지나간 연인을 향한 그리움을 풀어낸 곡으로 이찬혁·이수현의 하모니가 돋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