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스마트폰 자동차 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카스토리 2.0’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마이카스토리 2.0’에는 근거리 통신기술을 활용한 맞춤 정보 서비스, 화상 상담 서비스, 차량 운행 정보 분석 서비스 등을 추가해 기존 '마이카스토리 1.0'보다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차세대 스마트폰 근거리 통신 기술인 비콘서비스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앱을 설치한 고객은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 등 정비 거점을 찾으면 사용 가능한 포인트, 쿠폰 등을 알 수 있게 됐다.
신규로 도입된 ‘화상 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긴급한 상황에 처했을 경우 앱을 통해 정비 전문가를 화상으로 연결해 준다. 이외에도 자동차 옵션에 대한 애니메이션 설명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블루링크 사용 고객에게는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운행 정보를 분석해 준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고객이 찾기 전에 먼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목표로 ‘마이카스토리 2.0’을 개발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마이카스토리 2.0’을 통해 현대자동차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만족감과 편리한 자동차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