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수능을 준비 중인 고등학생들을 위해 대입 전문학원 ‘종로학원(종로학평)’과 독점 제휴를 맺고, 메가TV에서 수능 종합강좌와 통합논술 등 모든 수능강좌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교육 콘텐츠를 전면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메가TV는 27일부터 2007 수능을 대비한 ‘종로학원 E-Class’를 서비스한다. ‘종로학원 E-Class’는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들은 물론, 대학 입시를 준비 중인 고등학생 모두에게 유익한 강좌로 현재 종로학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를 그대로 제공한다.
‘종로학원 E-Class’는 ▲E-Class 종합반(강의/교재/모의고사 및 40여년의 노하우가 담긴 입시 상담/논술) ▲수능 X-file(상위권을 위해 핵심 주제별로 진행되는 강의) ▲테마 특강(과목별 핵심 주제로 구성된 전략특강) ▲노른자 특강(테마특강 중 종로학원생들이 뽑은 최고 인기강의)로 구성돼 있다. 이외에 ‘통합논술’, ‘비법전수’,‘수능급소특강’등 대입에 필요한 최신 강의도 함께 제공된다.
수능을 50일 앞둔 시기에 학생들이 짧은 기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빨리 목표점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파이널 문제풀이’강좌도 포함돼 있어 수능 막바지 총정리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이널 문제풀이’는 그간 배워온 것들을 복습해서 실력을 최종적으로 올리는 것을 목표로 올해 수능 경향에 맞게 최종 점검을 할 수 있는 핵심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
‘종로학원 E-Class’의 모든 강의와 교재는 메가TV 이용료(3년 약정시 월 8천원)만 내면 별도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교재는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메가TV의 종로학원 수능강좌가 타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2006년 수능 강좌와 다른 점은 논술이 더욱 중요해진 입시제도의 변화에 맞춰 ‘통합논술’강좌를 신설한 것이다. 전체 총 수업도 지난해 1655강좌에서 2327강좌로 확충돼 한층 강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주 바뀌는 대입정보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와 수험생들을 위해 종로학원과 함께 메가TV 가입자만을 위한 대입 전략 설명회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미리 가보는 학원’코너를 통해 종로, 청솔, 상생, 한샘 등 유명 학원들을 한번에 살펴볼 수 있는 소개 영상도 제공한다. 이를 이용하면 대표 강사의 강의, 학원 모습을 미리 볼 수 있어 번거롭게 직접 학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