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하반기 전략상품으로 ‘미래에셋참신한리밸런싱 연금저축/퇴직연금 펀드’를 추천했다.
이 펀드는 국내외 주식형·채권형 펀드, 상장지수펀드(ETF), 원자재 등 다양한 기초자산에 투자하는 상품을 종합적으로 담을 수 있다. 다방면의 지역 및 자산군에 분산 투자해 다양한 수익 추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정기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연금자산의 효과적인 관리를 도모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신금투는 또 투자자들의 안정적인 노후자산 관리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연금펀드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현재 총 151종의 펀드 라인업을 갖췄다. 향후 지속적으로 신규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신금투에서 자체 개발한 펀드 성과분석 프로그램인 ‘펀드 스코어링 시스템’과 매월 리서치센터 및 상품관련 부서로 구성된 ‘상품전략 위원회’를 통해 검증된 펀드정보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일시적인 유동성 필요에 따라 손해를 보면서 연금자산을 해지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연금저축계좌 담보대출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오두식 신금투 연금기획부장은 “저금리 환경이 고착화됨에 따라 노후자산 운용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체계적이고 믿을 수 있는 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