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이 국내 최장수 주방세제 ‘트리오’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트리오 투명한 생각’이 국제 패키지부문 최고 권위의 디자인공모전 ‘펜타워즈(Pentawards) 2016’에서 가정생활용품부문 브론즈 어워드(Bronze Award)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펜타워즈 2016’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한 ‘트리오 투명한 생각’은 ‘우리나라 주방세제의 어머니’ 트리오가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했다. 국내 최초이자 최장수 주방세제인 트리오가 50년 동안 지켜온 진정성과 투명성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제품의 기능과 연결해 ‘최선을 다하는 진심과 눈으로 확인하는 안심’을 담은 주방세제이다.
트리오 투명한 생각은 색소를 함유하지 않은 투명한 액물의 주방세제로 트리오의 진정성과 투명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투명한 용기에 디자인 장식을 배제하고 타이포그래피 만으로 절제미를 반영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함유된 전성분을 제품 정면에 표기해 제품특성과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됐다는 평이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은 디자인과 패키지 자체가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구성요소라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2007년 5월 애경디자인센터를 설립하고 제품에서 디자인의 가치를 부각시키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해왔다. 이러한 노력에 힙입어 애경은 ‘펜타워즈 2008’에서 드럼세탁기 디자인을 패키지에 반영한 ‘스파크 드럼전용’이 플래티넘 어워드(Platinum Award)를 수상한 이후 9년 연속 펜타워즈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주요 브랜드들이 국내외 유명 디자인어워즈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