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는 다음달 6일 개강하는 ‘제18기 벤처최고경영자과정’에 참여할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벤처기업 CEO들과 각계 전문 분야 인사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활발한 네트워킹을 지원하기 위해 2006년부터 시행돼 왔다. 앞서 17기 벤처최고경영자과정에서는 총 4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교육 커리큘럼은 △벤처 리더가 갖춰야 할 신속한 의사결정과 신바람 동기부여 역량 △신기술에 대한 이해와 기회포착 역량 △건강하고 풍부한 소프트파워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매 기수마다 개최되는 해외 워크숍에서는 현지 진출 전략, 성공사례 공유, 초청간담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주요 아시아 국가 위주로 방문 체험 기회를 갖게 된다. 올해 워크숍은 100년 이상의 지속성장을 일군 일본 도쿄의 강소기업 방문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다음달 6일부터 오는 12월22일까지 12주 간 매주 목요일에 교육이 실시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서류심사 후 최종 교육생을 30명 내외 선발할 예정이다. 수료생에게는 벤처기업협회장 명의 수료증 수여, 우수교육생 대상 중소기업청장 표창장 수여, 벤처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 동문자격 부여, 총동문회 네트워킹 모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