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진흥법 시행 1년을 맞아 학교와 사회의 인성을 함양하고 건전한 콘텐츠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UCC 공모전'이 열린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는 내달 1일부터 전국 규모의 '2016 인성 클린콘텐츠 공익 캠페인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와 국회 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 KBS 미디어,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행사는 나눔과 봉사, 정직, 효, 배려 등 인성의 핵심 가치를 비롯해 건강한 SNS 사용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주최측은 다양한 콘텐츠와 아이디어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에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학생은 물론, 일반인과 단체 등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공모전부터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의 독서감상 발표영상도 접수받는다.
접수기간은 내달 1일부터 10월 30일까지며, 주어진 주제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 30초에서 3분 이내의 동영상 UCC를 제작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를 통해 당선된 작품은 △국회의장상을 비롯해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행정자치부 장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등 11개 부처의 대상이 주어진다. 이밖에 주관기관장상 4개 및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상 등 30개의 기관장상, 총장상, 최우수상 등 총 50여개의 상과 3000만 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된다.
공모양식을 완성해 공동주관사인 KBS미디어 관련 웹사이트와(www.kbs.co.kr/etc/2016clean)와 클린콘텐츠운동본부ㆍ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인성 클린콘텐츠 공익캠페인 UCC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11월 24일(목) 오후3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