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트렌드전략팀이 지난 1년간(2015년 5월~2016년 4월) SNS에 올라온 다이어트 관련 빅데이터에서 감성 연관어 1385만14건을 분석한 결과 부정적 단어로 ‘힘들다’, ‘스트레스’, ‘어렵다’, ‘귀찮다’ 등이 노출되는 것을 발견했다. 학업과 회사로 바쁜 생활에 약속 및 야근까지 더해져 규칙적인 운동과 각종 다이어트 방법들을 실천하기 어렵고 부담스럽게 느끼고 있는 것이다. 이에 식품업계는 건강에 도움이 되면서도 일상에서 가볍게 접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다이어트 제품들 중 ‘팻다운 톡’은 섭취가 쉬울 뿐만 아니라, 휴대 또한 간편해 소비자의 편의성이 높은 제품이다.
‘팻다운 톡’은 2002년 론칭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CJ제일제당의 팻다운이 출시한 신제품이다. 운동할 때 음료형으로 섭취하던 ‘팻다운 파워번 마스터’ 및 ‘팻다운 스포츠 다이어트’와 달리 일상 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물 없이 가볍게 먹을 수 있다. 상큼한 자몽맛의 스틱형 분말 형태로 출근길, 쇼핑, 가벼운 운동 중 생활 속에서 하루 두 번 1포씩 한 입에 가볍게 털어 먹거나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주요 성분으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기능성 원료인 HCA(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가 750mg 함유돼 있다. 평소 밥과 빵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소비자라면 눈 여겨 볼만한 특징이다. 또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2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들어가 있어 일상에서 쉽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천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팻다운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 여행과 물놀이를 대비해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항상 몸매 관리를 위해 스마트한 다이어트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도 팻다운 톡을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