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KT가 30일 팬택 ‘IM-100’ 공식 판매에 돌입한다. 양사는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 에서 정한 보조금 최대치인 33만 원을 공시지원금으로 내세워 치열한 가입자 유치 경쟁에 나선다.
SK텔레콤과 KT는 IM-100 고객 유치를 위해 최대 33만 원의 공시지원금과 각종 추가 포인트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IM-100 출고가가 44만9900원인 점을 고려하면 요금제에 따라 10만 원대 안팎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얘기다. 여기에 대리점의 추가지원금(공시지원금의 15%)을 더하면 최저 7만400원까지 가격이 떨어진다.
SK텔레콤에서 11만 원의 데이터 요금제인 ‘band 100’을 선택하면 공시지원금 33만 원과 추가지원금(공시지원금의 15%)을 더해 최저 7만400원에 단말기를 구입할 수 있다. 월 3만 원대의 최저가 요금제에도 공시지원금 25만 원을 책정해 어떤 요금제를 선택해도 10만 원대에 IM-100을 살 수 있도록 했다.
KT는 월 7만 원대의 LTE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대 공시지원금 33만 원을 제공한다. 여기에 추가지원금을 더하면 최저 구매가는 7만400원으로 SK텔레콤과 동일하다. 하지만 3만 원대 최저가 요금제에는 SK텔레콤보다 5만 원 적은 20만 원을 공시지원금으로 책정해 단말기 구매가는 20만 원대가 된다.
양사는 지원금 외에 포인트 혜택도 지원한다.
SK텔레콤은 다음 달 말까지 구매 고객 중 5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옥수수’에서 VOD 결제가 가능한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KT는 올레멤버십 포인트(최대 5만 원)과 카드 포인트를 통해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