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기온이 더 올라가기 전에 제주도를 찾는 이들이 늘었다. 제주도는 세계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천혜의 자연환경이 보존된 곳으로 한라산과, 각종 폭포, 해수욕장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그중 성산일출봉은 약 5천여 년 전 얕은 바닷가에서 폭발되어 만들어진 화산체 분화구로, 가벼운 산책과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2014년 기준으로 방문객은 340만 4000명을 넘어섰으며, 2015년 상반기에만 140만여 명이 넘는 사람이 방문했다.
이곳 일대는 빼어난 자연경관과 더불어 다양한 먹거리들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대에 위치한 ‘해월향’은 신선하고 고소한 흑돼지오삼겹살 구이를 맛볼 수 있어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알려졌다.
'해월향'은 제주도 최상급 품질의 흑돼지고기를 저온 숙성고에서 숙성시킨 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는데, 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은 물론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다. 그뿐만 아니라 ‘해월향’에서는 고기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각종 밑반찬과 명이나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양념갈비를 비롯해 제주산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냉면 등의 다채로운 메뉴와 함께 지역 특산품 막걸리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