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가 외식과 호텔을 조합해 새로운 형태의 호텔을 선보인다.
이랜드그룹은 호텔 체인인 켄싱턴에 이어 신규 호텔 브랜드 ‘켄트’를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켄트는 외식과 호텔을 결합한 신개념 호텔 브랜드로, 젊은 여행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게 이랜드 측의 설명. 최근 글로벌 호텔 트렌드에 맞게 휴식과 액티비티는 호텔이 책임지고, 고객의 식사는 이랜드의 외식 브랜드가 책임진다는 전략이다.
이랜드는 켄트 호텔 내에 애슐리나 수사, 피자몰 등 이랜드의 외식 브랜드를 입점시킬 예정이다. 여기에 맥주를 무제한 제공하는 라운지나 루프탑 바 등 부대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해 특급호텔급의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할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호텔이 운영하는 자체 식음업장은 회전율이 낮아 가격이 높아질 수 밖에 없는 데 비해, 외식 전문 브랜드를 입점시킬 경우 높은 회전율을 기대할 수 있다”며 “이에 따라 더욱 신선한 식자재로 풍성한 메뉴를 제공할 수 있어 가격은 낮추고 서비스의 품격은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는 28일 오픈을 앞두고 있는 켄트 광안리점은 기존 켄싱턴 호텔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부산 최초 마린 부티크 호텔 콘셉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15층 규모에 85개 객실을 보유했다.
켄트 광안리 1호점은 애슐리와 피자 샐러드바 브랜드 피자몰, 스시&그릴 샐러드바 수사가 입점돼 호텔에 머무르는 동안 입맛에 맞는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또 바다를 마주하고 있어 해변과 광안대교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최고의 오션뷰를 자랑한다. 객실은 물론 클럽 라운지와 애슐리 조식ㆍ애프터눈 티, 루프탑 바, 맥주 무제한 파티아워, 무료 미니바 등 고객들이 여행에 필요한 모든 혜택을 담아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