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옥수수수염차 월 1천만병 돌파, 대박상품 등극

입력 2007-06-26 11: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갸름한 얼굴 선을 상징하는 V라인 마케팅으로 미(美)의 새로운 트렌드를 몰고 온 광동제약의 옥수수수염차가 대박상품의 반열에 올랐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광동옥수수수염차는 지난 5월 한달 판매량이 1200만병(340ml 기준)을 기록했다. 음료업계에서 월 판매가 1000만병을 돌파한다는 것은 히트상품으로 자리를 굳혔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특히 광동옥수수수염차는 대표적인 비수기인 지난 1월과 2월에도 판매량이 오히려 지난해 말보다 182%를 기록하는 상승가도를 달렸다.

‘V라인 얼굴 광동옥수수수염차’라는 다소 긴 이름을 지닌 이 제품은 지난해 7월 처음 시판된 이후 6개월 만에 누적판매 1000만병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해 들어서는 붓기 없이 갸름한 얼굴 선을 상징하는 V라인을 마케팅에 도입하고 ‘아시아의 별’ 보아를 활용해 대대적인 판촉에 나서면서 젊은 여성들 사이에 V라인 신드롬을 몰고 왔다.

지난 3월 한달 판매량이 640만병을 기록한 뒤 4월에는 880만병, 5월에는 1200만병을 기록하는 등 거침없는 질주를 하고 있어 최대 성수기인 여름철에 본격 진입하면서 판매량이 더욱 큰 폭으로 신장될 것이 예상되고 있다.

광동제약의 V라인 마케팅 현재 시장에는 광동제약을 비롯해 웅진식품 동원F&B 남양유업 롯데칠성음료 등 7,8개 업체에서 옥수수수염차 제품을 내놓고 있다.

광동제약 홍보실 이정백 상무는 “옥수수수염차는 제로(0) 칼로리에 갸름한 얼굴 선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는 기능성까지 더해져 20, 30대 여성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광동옥수수수염차는 비타500에 이어 광동이 선보이는 제2의 성공 신화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와신상담 노리는 삼성…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생산 누구에게?
  • 고려아연-영풍, 치닫는 갈등…이번엔 '이사회 기능' 놓고 여론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73,000
    • -0.37%
    • 이더리움
    • 3,452,000
    • +1.26%
    • 비트코인 캐시
    • 453,500
    • +0.13%
    • 리플
    • 793
    • +1.54%
    • 솔라나
    • 193,700
    • -1.53%
    • 에이다
    • 470
    • -0.63%
    • 이오스
    • 689
    • -0.58%
    • 트론
    • 202
    • -0.49%
    • 스텔라루멘
    • 128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500
    • -1%
    • 체인링크
    • 15,030
    • -0.73%
    • 샌드박스
    • 371
    • +0.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