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고객이 방문 서비스를 통해 은행 업무를 보고 있다.(사진 =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직원이 직접 고객을 찾아가 외부 현장에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우리은행 태블릿 브랜치'를 전국 117개 영업점에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고객들은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된 태블릿PC를 소지한 직원을 통해 수신업무와 여신업무, 종합자산관리업무, 체크카드 발급 등을 즉시 처리할 수 있다.
특히 태블릿PC에 IC카드 발급기를 장착, 장소의 제약 없이 즉시 체크카드를 발급하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우리은행은 지난 1월 이 서비스의 특허를 출원했다.
우리은행은 이 밖에도 금융권 최초로 태블릿PC에 전자출판 방식의 상품안내장을 도입해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우리은행은 "117개 영업점에서 우선 시행하는 태블릿 브랜치 서비스를 상반기 중에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대출한도 시뮬레이션 등 기능을 추가해 태블릿 브랜치를 새로운 수익 창출의 교두보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