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컴퍼니는 오는 22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MWC(Mobile World Congress) 2016'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얍은 코트라가 지원하는 MWC 한국관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며,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비콘’ 기술을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얍이 선보일 하이브리드 비콘은 저전력 블루투스(BLE)만 적용한 대다수 비콘과 달리, 블루투스와 울트라 사운드(Ultra Sound)의 장점만을 결합한 원리로 작동되는 것이 핵심이다. 고주파 특성상 매장 안팎의 사용자를 구분할 수 있고, 동선에 맞춘 ‘정교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얍의 하이브리드 비콘은 전 세계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MWC 얍 부스에선 자동적으로 팝업 메시지가 뜨는 얍비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얍은 이번 MWC 출전을 계기로 글로벌 O2O 표준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얍은 지난해 2월 인터넷 기업 VNG와 베트남 버전 얍을 출시한 데 이어, 11월에는 홍콩 스타벅스에 하이브리드 비콘 기술을 수출한 바 있다.
얍컴퍼니 안경훈 창업자는 "얍의 비즈니스모델은 상거래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외식 영역에서 매장과 고객을 연결하는 가장 정확하고 효과적인 수단임을 검증 받았다"며 "하이브리드 비콘 기반의 O2O 플랫폼을 세계 시장에 선보여 '디펙토 스탠다드(DE FACTO STANDARDㆍ시장을 제패하는 표준전략)'를 제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