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생명은 차세대 보험 관리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했다고 15일 밝혔다.
PCA생명은 차세대 보험 관리 시스템 도입을 통해 고객 재무설계, 상품설계, 보험금 지급 등 보험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내부 관리 프로세스도 시장 상황에 맞도록 체계화, 최적화했다.
특히, 차세대 암호화 솔루션을 적용해 고객 정보에 대한 보안 수준을 강화했으며 재무설계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상품 관리 시스템을 단순화해 데이터베이스(DB) 관리에 유연성을 더했다. 체계화된 영업관리 프로세스를 도입해 각 단계별 업무 진행 사항을 수월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총괄한 김광희 이사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PCA생명은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아울러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크게 향상 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