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16.9, 4개월 만에 200만병 판매 돌파

입력 2016-02-05 09: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숙취 없는 깨끗한 맛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인기요인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부산지역에 출시한 저알코올 소주 ‘참이슬16.9’가 작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5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참이슬16.9의 판매량이 출시 4개월 만에 판매량 200만 병을 돌파했다. 참이슬16.9는 부산 경남지역이 저도수 트렌드를 이끌어 감에 따라 하이트진로가 2015년 9월 부산시장에 출시한 제품으로 올해 1월까지 약 230만병을 판매했다.

이와 같은 판매성장은 숙취 없는 깨끗한 맛과 경쟁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참이슬16.9가 부산지역 애주가들에게 주목받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말 소주가격 인상 시 참이슬16.9의 출고가격(961.7원)을 인상하지 않았다. 부산지역에서의 인기로 하이트진로는 올해부터 판매채널을 경남지역에까지 확대하고 있다.

참이슬16.9는 하이트진로가 특허받은 천연 대나무 활성숯 정제공법을 적용해 깔끔한 목넘김과 부담 없는 향, 숙취가 없는 깨끗한 맛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16.9가 부산 경성대 일대를 시작으로 인기몰이하며 확대판매가 이루어지자, 부산 소비자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부산중심상권에 팝업스토어인 ‘이슬포차’를 운영, 소비자들이 참이슬16.9의 우수한 제품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아이유가 이슬포차를 방문하여 이슬 미니콘서트를 펼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참이슬16.9가 순하고 부드러운 소주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라면서 “현재 안정된 성장을 발판으로 주변지역으로 확대판매도 검토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부산, 경남시장의 젊은 소비자를 대표하는 소주로 자리매김 하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4년5개월 만에 ‘4만전자’로…시총 300조도 깨져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낮은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십분청년백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이혼에 안타까운 사망까지...올해도 연예계 뒤흔든 '11월 괴담' [이슈크래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854,000
    • +3.44%
    • 이더리움
    • 4,557,000
    • +1%
    • 비트코인 캐시
    • 629,000
    • +6.52%
    • 리플
    • 1,010
    • +6.88%
    • 솔라나
    • 312,300
    • +6.22%
    • 에이다
    • 825
    • +8.41%
    • 이오스
    • 790
    • +2.46%
    • 트론
    • 258
    • +1.98%
    • 스텔라루멘
    • 180
    • +1.1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500
    • +19.12%
    • 체인링크
    • 19,280
    • +1.21%
    • 샌드박스
    • 408
    • +2.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