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으로 앨범 제작을 시도한 스텔라가 시장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메이크스타는 19일 "스텔라의 미니앨범 제작 프로젝트가 최근 목표 달성률 200%를 넘어 현재 250%에 도달했다"고 전했다.
스텔라의 미니 앨범은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웹 또는 모바일 상에서 불특정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 받아 후원ㆍ투자하는 것으로 영화 '연평해전'이나 '26년'이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메이크스타 김재면 대표는 "고무적으로 스텔라 프로젝트의 해외 참여율이 85%가 넘는다"며 "눈에 띄는 점은 중국 뿐 아니라 미국, 유럽, 북미, 남미 등에서 스텔라의 새로운 팬덤이 형성되고 있으며, 그 충성도는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록 더욱 강력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스텔라의 미니 앨범은 사진작가 로타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더욱 화제가 됐으며, 매일 새로운 기록을 세우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메이크스타는 한류에 특화된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스텔라 미니앨범 제작 프로젝트 이 외에 기부 콜라보리이션 1탄 김준수-이주영 디자이너 프로젝트, 라니아, 남영주 등의 제작에도 참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