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연말이 되어 배당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창규 NH금융투자 연구원은 “금융투자를 중심으로 10거래일 연속 비차익 매수가 유입되고 있는데, 이는 배당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단적으로 증명하는 대목”이라며 “(배당 기준일이 가까워진) 연말인 만큼 배당과 관련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정부의 ‘배당소득 증대세제’와 ‘기업소득환류 세제’의 도입도 배당주 투자에 관심을 갖게 하는 대목이다. 기업의 우호적인 주주환원정책을 이끌어 내고 있고 있을 뿐 아니라 배당에 대한 세금 감소로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이기 때문이다. 윤정선 현대증권 연구원은 “기업소득환류 세제의 영향으로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한 우호적인 주주환원정책이 연이어 발표되면서 배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배당소득 증대세제 도입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투자자들에게 최저 연 3.0%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업계의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3.0%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고 상담전화 1644-5902 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 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www.etoday.co.kr/paxnet
[No.1 증권포털 팍스넷] 12월 28일 종목검색 랭킹 50
바른전자, 코미팜, 뉴프라이드, 셀트리온, 일경산업개발, 네오이녹스엔모크스, 우리기술, 씨엔플러스, 바이로메드, 데코앤이, 디아이, 에이엔피, 서진오토모티브, SK하이닉스, LG전자, 에코플라스틱, 엔에스브이, 현대상선, 일야, 네이처셀, 대화제약, 세종텔레콤, 넥솔론, 시그네틱스, LG디스플레이, 바이넥스, 홈캐스트, 엔케이, 한미약품, 젠트로, 코다코, 씨씨에스, 트레이스, 아세아텍, 카카오, 원풍물산, 에프알텍, 썬코어, 현대아이비티, 경봉, 대영포장, 오성엘에스티, 중국원양자원, 보성파워텍, 핫텍, 신성솔라에너지, 대원전선, 두산중공업, 한화케미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