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를 통한 농협손해보험 앱 접속으로 여행자보험 가입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스마트 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보험금 청구, 여행자보험 가입 등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농협손보 고객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며, 보상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장기보험 청약철회, 납입방법 변경, 안내장 수령방법 변경 등 보험계약에 관한 사항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국내외 여행자보험을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대출 상담은 물론 신청에서 원리금 수납까지 신속한 대출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으로 농협손보만의 특별한 ‘고객 FUN컨텐츠’ 모바일 서비스도 실시한다. 이를 통해 고객 연령층을 구분해 소아 청소년, 성인, 노인에 맞는 건강, 라이프, 문화 등 유용한 생활정보를 제공한다. 헬스 퀴즈를 통해 고객 스스로 건강상태를 체크해 볼 수도 있다.
농협손보 관계자는 “모바일 상품과 보험서비스 개발을 더욱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핀테크를 접목한 모바일슈랑스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