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업계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업계는 프랜차이즈 피시방을 필두로 보다 더 스마트한 게임이용 및 매장 운영을 지원하며 고객모으기는 물론 예비창업주들의 마음까지 얻으려 노력하는 중이다.
스마트한 피시방 열풍 중심에는 국내 최고 프랜차이즈 업체 중 하나인 ‘라이온에프지(대표 박대순)’의 라이온피시방이 있다. 라이온피시방은 게임유저들에 최적화된 스마트 이지 데스크(Smart Easy Desk), 헤드업 모니터 등을 도입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라이온PC방이 국내에 처음 도입한 스마트 이지 데스크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유저들이 장시간 게임을 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특징이다.
라이온PC방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피시방 내방 고객들은 자신의 자리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받길 원한다"면서 "스마트 이지 데스크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은 물론, 올인원으로 제작돼 케이블 선 등의 노출이 없어 깔끔한 사용환경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또한 유저와 모니터 사이를 적절하게 배치해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준다는 점도 이지 데스크의 장점이다.
아울러 라이온피시방은 두 개의 모니터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헤드업 모니터 서비스도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게임 중 스포츠 중계나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도록 기존 모니터 상단에 또 다른 서브 모니터를 연결했다. 고객들은 인터넷서핑이나 게임 중 다른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동일한 공간에서 더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라이온피시방의 유저편의성 극대화는 먹거리에서도 나타난다. 라이온피시방은 유명 브랜드 핫도그를 비롯, 세계과자코너 등을 입점시켜 게임 이용외에도 다양한 푸드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피시방에서 택배를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도입, 유저들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한편 라이온PC방은 자체적으로 가맹점주 집중케어 서비스를 진행, 전문 PC매니저로 하여금 체계적인 매장운영 및 관리를 지원해주고 있다.
특화된 1:1 코칭으로 초보 창업주들의 성공을 도울 라이온피시방 창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라이온 피시방 홈페이지(www.lionpc.co.kr)와 전화(1577-9133)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