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자원봉사(http://csv.culture.go.kr)를 운영하는 한국문화원연합회가 ‘문화체육자원봉사 활성화 세미나 – 삶의 에너지, 문화체육자원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원연합회는 지난 9월 7일부터 문화체육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해왔다. 대학생 서포터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대학생 서포터즈, 시군구지원센터, 활동처, 봉사자를 대상으로 총 5회의 교육을 실시했다.
오는 11월 11일에는 2016년 문화체육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고, 문화체육자원봉사 대상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활동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지는 해당 세미나는 대학로 부근 예술가의집 다목적홀에서 열리며, 시군구지원센터 및 활동처 담당자, 문화체육자원봉사자(개인/그룹) 등을 대상으로 한다. 내년 문화체육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문화체육자원봉사활동 정책 제안 및 우수사례 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한국문화원연합회의 세미나 소개 및 인사를 시작으로 △10분 톡톡 – ‘문화체육자원봉사를 말한다’ △전문가 톡톡 – 무대토론 ‘2015 문화체육자원봉사 돌아보기’ △만인 톡톡 – 열린토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는 “문화체육자원봉사는 문화체육분야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자를 필요로 하는 문화체육 기반 시설을 매칭해주는 사이트로, 개인 및 단체들의 봉사 지원, 모집, 관리 등에 도움을 주고 있다”라면서 “이번 문화체육자원봉사 활성화 교육 및 세미나가 보다 많은 사람들이 문화체육자원봉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체육자원봉사 활성화 세미나 참가 신청은 11월 10일까지 전화(02-704-2321,2)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