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옵틱이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1위인 알리바바를 비롯해 2위(JD), 3위(Suning)에서 한국관을 운영중인 케이라이바사와 화장품 독점 운영 계약을 맺었다.
21일 디지털옵틱은 “중국주요 온라인 쇼핑몰 한국관을 운영하고 있는 KLAIBA(케이라이바)와 화장품관 독점 운영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KLAIBA는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전자상거래업체 1위인 Tmall(티엔마오www.tmall.com/회원수 4억8000만명, 연간거래 64조원), 2위인 JD(징동 www.jd.com/회원수 1억1000만명, 매출16조원), 3위인 Suning(쑤닝 www.suning.com/회원수 1억2000만명, 매출4조원), 6위인 YHD(이하오디엔 www.yhd.com/회원수 5700만명, 매출1조9000억원)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 한국관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한중 최초로 유통API 구축을 완료, 이중 쑤닝에서는 온ㆍ오프라인 한국관을 독점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디지탈옵틱은 KLAIBA가 운영하는 플랫폼 내 화장품관에 대한 독점위탁운영권을 획득해 모든 브랜드인의 입점/퇴점 권한과 모든 한국 화장품의 독점납품 권한을 가진다.
이에 월매출 최소 20억원, 연간 240억원의 매출 및 10%의 상품마진을 보장받아 국내 주요 화장품 생산업체에서 생산하는 500여종의 국내 주요 화장품 및 마스크팩, 미용기구 등 화장품 관련 일체를 판매할 예정이다.
디지털옵틱은 기존 입점 업체뿐만 아니라 신규 입점 업체들로부터 보증금, 운영비 등을 받아 관리 하게 된다. 현재KLAIBA 운영 플랫폼에는 AK백화점, NS홈쇼핑, 신세계면세점, 인터파크비즈마켓, 전자랜드 등 대형 유통기업들도 입점해 있다.
디지탈옵틱 관계자는 “KLAIBA가 중국 메이저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국관을 운영하는 만큼 화장품 역직구 시장뿐 아니라 기존 황칠 제품의 중국 진출을 위한 플랫폼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향후 건강기능식품 패션잡화 유아용품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고 10월부터 매출이 즉시 발생되는 만큼 향후 월 100억원 이상 규모로 매출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