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는 문화자원봉사 사회확산 지원의 일환으로 ‘2015 문화체육자원봉사 대학생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활동 중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자원봉사란 문화적 소통과 체육을 매개로 봉사와 사회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활동을 말한다. 한국문화원엽합회는 문화/체육 봉사의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 활동처를 등록하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문화체육자원봉사란 문화적 소통과 체육을 매개로 봉사와 사회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자원봉사 매칭시스템을 운영하며 자원봉사자들을 자원봉사가 필요한 단체 및 기관의 매칭을 지원하고 있다. 시스템에 활동처로 등록한 기관이나 단체에서 봉사자 모집정보를 접수한 후 회원으로 등록한 일반인들이 자원봉사를 신청, 시행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에 선정된 문화체육자원봉사 대학생 서포터즈 2기는 이러한 문화체육자원봉사 시스템을 더욱 더 알리고 한편으론 직접 봉사할동을 하는 시간을 가지며 뜻 깊은 경험을 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5월 ~ 8월까지 성공적으로 활동한 대학생 서포터즈 1기 운영을 바탕으로 2기 활동은 더욱 원활하고 가치있게 운영되도록 계획 중이다.
이번 문화체육자원봉사 대학생 서포터즈 2기는 서류심사를 통해 3:1의 경쟁률을 뚫고 총 55명의 대학생들이 선발되었다. 9월 10일부터 11월 15일까지 두 달에 거쳐 활동하며 문화/체육분야의 봉사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활동특전으로는 자원봉사 활동 확인서/서포터즈 수료증 발급/소정의 활동비가 지원 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csv.culture.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서포터즈 2기의 활동은 공식블로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