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생이닷컴, 캄보디아전 만족 못한 일본 네티즌 부글부글 "한국한테 결정력 배워야"
(AP/뉴시스)
해외 네티즌의 반응을 번역하는 사이트인 가생이닷컴이 월드컵 지역 예선 2차전 결과가 나오자 화제가 되고 있다. 3일 진행된 경기에서 한중일 세 국가는 상대적으로 약체와 붙었지만, 이 가운데 한국 대표팀만 대승을 거둬 중국과 일본의 축구팬이 자국 축구에 대한 불만을 온라인상에 쏟아내기 때문이다.
3일 오후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은 경기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G조 2차전에서 라오스를 8-0으로 대파했다. 반면, 같은 날 치뤄진 일본과 캄보디아 경기에서 일본은 3-0의 승리를, 중국은 약체 홍콩을 상대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경기 결과를 두고 일본 네티즌은 한국에 부러운 눈길을 보내고 있다. 가생이닷컴에 따르면 일본 네티즌은 "한국의 개인기와 결정력은 역시 굉장하다" "일본은 캄보디아 상대로 졸전이었다" "한국 축구한테 배워야지" 등의 글을 올리고 있다.
일본 언론 역시 이같은 반응을 내놓고 있다. 일본 산케이 스포츠는 "웃을 수 없는 3점 차 승리다. 점유율 73.9%에 슈팅을 34개를 날리고도 3골에 그쳤다. 싱가포르 전 0-0 무승부에 이어 개운치 않은 기분을 완전히 떨칠 수는 없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