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뙤약볕에 잠시 주춤했던 캠핑의 열기가 다시 피어오르고 있다. 특히 가을은 선선한 바람과 청청한 하늘을 즐길 수 있는 캠핑에 적격인 계절이기도 하다.
이에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이고 취미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캠핑을 보다 쉽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캠핑용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캠핑의 시작과 끝을 열고 닫는 텐트는 캠핑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아이템이다. 하지만 설치법이 복잡한 텐트는 캠핑이 아니라면 평소 사용할 일이 없어 익숙해지기까지 다소 어려움을 겪는 캠핑용품이기도 하다. 초보자들도 얼마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원터치텐트 ‘패스트캠프’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새로 개국한 공영홈쇼핑 ‘아임쇼핑’에서 대표 인기상품이 된 것도 바로 이 불편함에서부터 시작됐다.
정부주도로 설립된 공영홈쇼핑인 아임쇼핑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국내기업의 제품을 최우선으로 저렴한 수수료에 판매하고 있다. 이미 난방텐트인 ‘따수미텐트’로 한 차례 유명세를 탄 생활용품 및 캠핑용품 전문기업 ㈜아이두젠의 원터치텐트 ‘패스트캠프’는 아임쇼핑에서 거의 100% 완판된 것은 물론, 대기콜을 600통 이상 기록하며 방송 6회만에 아임쇼핑의 대표적 인기상품으로 부상했다.
오픈마켓 캠핑카테고리에서도 굳건히 1위 자리를 고수해온 ‘패스트캠프’는 ‘비전문가도 캠핑을 쉽게 접하고 즐기자’는 모토에 따라 단순 작업을 통해 쉽게 설치하고 해체할 수 있어 텐트 설치에 난항을 겪는 초보자와 여성들에게도 환영받고 있다.
또한 아이두젠만의 노하우를 이용해 들뜸현상을 최소화하고 방수기능을 강화한 고품질 모델을 개발하는 한편 원터치텐트의 핵심인 폴대에 대한 AS서비스를 제공하며 원터치텐트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다.
패스트캠프 관계자는 “최근 아임쇼핑 방송에서 일부 제품들이 품절되면서, 방송이 끝난 후 고객센터를 통해 다음 방송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패스트캠프가 인기를 얻으면서 이를 노린 유사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니, 안전하고 편리한 캠핑을 위해서는 정품 로고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