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는 이날 기준 글로벌 주요 모바일 게임 시장인 미국과 일본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에서 각각 7위와 10위에 오르며, 국내 기업 서비스 게임으로는 최고의 글로벌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일본에서는 지난 6월 15일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16위를 기록한 후 또 다시 10위에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에서도 지난 6월 초 앱스토어 6위의 최고 기록을 달성한 후 또 다시 7위로 10위권 내에 진입하며 현지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는 지속적인 게임 업데이트와 특색 있는 현지 마케팅을 통해 현지 유저들에게 인지도와 만족도를 꾸준히 높여온 결과로 분석된다.
실제로 일본에서는 주요 지역의 거점 식당과의 연계를 통한 게임 관련 음식 메뉴 및 쿠폰 제공 등의 이색적인 프로모션은 물론이며 주요 거점에서 게임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왔다. 미국 역시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지속하고 게임 유저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 컴투스의 우수한 개발력과 효과적인 현지 마케팅 활동이 접목된 성과이며, 오랜 기간 쌓아온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향후에도 다수의 글로벌 히트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서머너즈 워는 25개국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에 올랐으며, 애플 앱스토어 94개국, 구글플레이 85개국에서 매출 순위 TOP10에 진입했다.
현재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800만 건 돌파, 글로벌 일일 게임 이용자수(DAU, Daily Active User) 최대 120만 명 돌파 등 출시 초기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이용자들의 호평 속에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장수 모바일 RP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