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중국인에게 한국 수산식품의 인지도와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수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7일부터 중화권의 대표 SNS인 ‘웨이보’와 ‘웨이신’에 공식 계정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해수부는 웨이보와 웨이신을 통해 △어묵·해삼·넙치 등 주요 수출품목의 안전성과 우수성 홍보 정보 △한국 방문 시 맛볼 수 있는 수산식품 관련 관광정보 △한국 수산식품을 활용한 요리법 등을 매거진 형식으로 기획・구성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 중국 내 한국식품 홍보 강화를 위해 한국에 관심이 많은 중국 파워 블로거, 매체 관계자, 쉐프 등 10명을 ‘K-시푸드 SNS 서포터즈’로 임명한다. 서포터즈 임명식은 7일 북경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서포터즈와 해수부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수산식품 요리 시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된다.
서포터즈는 우리 수산식품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각 전문영역에서 중국인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각자의 소셜네트워크 매체에 게재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중국 웨이보 운영 화면
(해양수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