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는 올해 5월, 중국 하이닝시에서 중국의 국영기업 하이닝피혁성과 합자법인 설립을 위한 본 계약 체결했다. 이후 1000만여 명에 달하는 하이닝피혁성의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B2B 기반의 글로벌 역직구 쇼핑몰 표양궈하이(www.pyguohai.com)를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중국 시장을 개척해나갈 계획이다.
표양궈하이는 펄럭이며 바다를 건넌다는 중국말로, 이지웰페어와 하이닝피혁성이 세운 합자 법인명이자 G2C(Global to China)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직구플랫폼의 사이트명이다.
특히, 이지웰페어는 글로벌 기반의 커머스플랫폼 표양궈하이가 G2C 뿐 아니라 G2K 사업모델 즉, Global to Korea를 지향하는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한다. 중국인들이 한국 상품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계 각국의 커머스 기업들과의 제휴를 추진해 글로벌 역직구 쇼핑몰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지웰페어는 표양궈하이 오픈 후 3개월 간 안정화를 시키고 채널 강화를 위해 단계적으로 모바일 웹서비스와 앱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모바일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4분기에는 O2O 한국상품 체험관(이하 O2O체험관) 오픈을 기점으로 하여 본격적으로 회원 유치와 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내년부터 표양궈하이의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표양궈하이에는 총 1만 5000여 종 상품을 1차로 론칭해 오픈했다. KBS아트비전과 제휴해 기획한 한류스타몰, FIT여행(개별자유여행) 등 무형의 서비스상품까지 제공해 표양궈하이 만의 특색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오는 2017년까지 판매 상품수를 5만여 종으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올해 안에 하이닝시에 오픈 예정인 O2O 체험관 1호점은 하이닝피혁성의 쇼핑타운 본점 가운데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백화점 매장에 약 100여 평 규모로 설치하고 이를 지난, 우한, 청두, 하얼빈 등 지역으로 유통망을 점차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이와함께 표양궈하이 서비스 오픈식에서는 방문하는 중국인들을 위한 O2O 체험부스를 임시로 운영하고 온라인에서는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대규모로 진행된다. 양사는 오는 4일까지 나흘간 8종의 상품을 매일 2종씩 각각 선착순 100명에게 50% 할인된 특가로 제공한다.
또한 7월 한달 간 표양궈하이에 가입하는 신규회원 3만 명에게 1만원 상당(58위안)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오는 6일까지 매일 선착순 300여 명의 구매 고객에게 1만 8천원 상당(100위안)의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는 "이지웰페어가 표양궈하이의 한국 파트너로서 양질의 한국 제품과 서비스로 중국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중국 내에서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해외 직구 사이트로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