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나비콜 서비스 출시

입력 2007-01-28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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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성 이용해 가까운 거리에 있는 택시 무인콜

SK주식회사(대표 신헌철)는 위성과 중계기를 이용해 고객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택시를 찾아 연결해주는 무인 택시콜 '나비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SK(주)는 "나비콜 서비스는 크게 택시예약서비스와 택시탑승정보 알리미서비스로 요약된다"며 "고객이 휴대폰이나 유선전화에서 1599-8255로 전화를 걸거나 무선인터넷에 접속(무선사이트=1599-8255 & NATE 키)해 택시콜 서비스를 요청하면 가장 가까운 택시를 배차하여 보내준다"고 설명했다.

또 "배차가 확인되는 동시에 고객의 휴대폰으로 도착택시의 ▲차량번호 ▲도착거리 ▲핸드폰 번호 등의 정보를 고객에게 문자로 보내준다"고 덧붙였다.

동 서비스는 고객이 택시에 탑승한 후 탑승한 택시의 정보를 가까운 친구나 가족 등 고객이 원하는 사람에게 문자메시지로 보내므로 보다 안전한 택시승차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K(주)는 "고객들은 빠르고 안전하게 친절한 택시를 탈 수 있고 택시기사들도 효율적으로 택시를 운행할 수 있는 'WIN-WIN 시스템'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SK(주)는 "나비콜 서비스는 2달 동안 시범서비스 기간을 거쳐 올 초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다"며 "서울 지역에 40여개 택시업체와 제휴해 총 1600대의 택시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올해 안으로 나비콜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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