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필립스LCD(주) 등 15개 업체가 '아름다운 관세행정 파트너'로 선정됐다.
관세청은 26일 "성실하게 관세를 납부하고 수출입물류의 안정성 확보에 기여한 업체들의 공로를 인정, 납세분야에 LG필립스LCD 등 10개 업체, 물류분야에 한국허치슨터미널(주)등 5개 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관세행정파트너' 성실한 모범 납세기업 및 물류업체를 선정하여 특별 혜택을 부여함으로써 성숙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우리청의 핵심가치인 동반자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200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들은 2008년 12월 31일까지 2년 동안 세무조사 면제와 수출입 물품에 대한 검사축소 등 관세행정상 각종 우대조치를 받게 된다.
또 출입국시 세관검사 생략 및 전용통로를 이용해 출입국 심사를 받는 등의 혜택이 부여되고 납세자의 날 행사시 정부포상 및 표창에 우선적으로 추천된다.
납세분야에 선정된 업체는 LG필립스LCD를 비롯해 ▲한국화낙(주) ▲(주)케이피케미칼 ▲(주)알덱스 ▲에이에스코리아(주) ▲원지금속(주) ▲일신방직(주) ▲대한화섬(주) ▲현대엘씨디(주) ▲삼일방직(주) 등 10개 업체이다.
또 물류분야에는 ▲한국허치슨터미널(주) ▲(주)영진공사 ▲동부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 ▲조양국제종합물류(주) ▲(주)광동특송 등 5개 업체가 선정됐다.
한편 12월말 현재 '아름다운 관세행정 파트너'로 선정된 업체는 납세분야 43개사와 물류분야 12개사 등 총 55개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