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제네시스는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과 어드밴스드 에어백 및 뒷좌석 센터 헤드레스트 등 안전 사양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 상위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편의 사양 등을 하위 트림까지 확대 적용했다.
현대차는 2015 제네시스에 기존 일부 모델의 풋파킹 브레이크를 전자식 파킹시스템(EPB)으로 고급화해 적용했다. 더불어 3.8 트림에서만 선택 가능했던 어라운드뷰 모니터링시스템(AVM), 전동식 트렁크 등을 3.3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적용된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은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이탈하면 조향장치가 자동으로 조절돼 차선으로 자동 복귀시켜주는 최첨단 기술이다. 국내 도로 상황에 최적화된 가상 차선시스템을 이용해 작동 성능을 크게 높였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가상 차선시스템은 인식 중인 도로의 폭과 차선 정보를 이용, 주행 중 차선 일부 오인식이 발생해도 정상적인 차선을 이미지화해 차량 주행을 보조하는 기능이다.
또 동승석 승객 구분이 가능한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이를 통해 동승석에 유아 시트를 장착 시 에어백 전개를 막아 유아의 상해를 최소화했다. 뒷좌석 센터 헤드레스트도 새로 추가해 뒷좌석 가운데 탑승자의 목 보호 효과를 높였다.
2015 제네시스의 판매가격(부가세포함)은 △3.3 모던 4650만원, △3.3 프리미엄 5255만원, △3.8 익스클루시브 5463만원, △3.8 프레스티지 6070만원, △3.8 파이니스트 692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