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지분이 늘어난 코스닥 기업은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해보다 외국인 지분이 늘어난 코스닥 기업은 모두 126개사로 나타났다. 이중 외국인 지분율이 5%포인트 이상 늘어난 코스닥 종묵으로는 제이비어뮤즈먼트, 하이로닉, 리젠, 이지웰페어, 디에이치피코리아,경창산업, 실리콘웍스, OCI머티리얼즈, 테크윙 등이며 특히 제이비어뮤즈먼트, 하이로닉, 리젠 등은 외국인 보유 지분이 10%포인트 이상 증가했다.
중장기적 투자를 선호하는 외국인 투자자의 특성을 고려할 때 해당 종목의 성장모멘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다만 이들을 따라하는 투자는 신중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증권전문가들은 "외국인은 주로 인기있는 제품이나 자회사를 통해 실적을 개선시키고 있고, 정부의 정책적 지원에 실적이 개선되는 종목을 사는 경향이 있다"면서 "그러나 쏟아지는 차익매물에 개미들이 낭패를 볼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 이스탁론 - 자세한 상담문의 : 1599-6701
- 금리 업계 최저 연3.2%부터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가능
- 보유종목 매도없이 미수/신용 상환 가능
- 증권사 변경없이 / 신규 계좌개설없이 / 기존계좌에서 부분대환까지 가능함
[이스탁 관심종목]
엔씨소프트,알톤스포츠,컴투스,S-Oil,한미글로벌,아시아나항공,삼성중공업,SK하이닉스,중국원양자원,신성에프에스,SK이노베이션,유진로봇,엑사이엔씨,두산인프라코어,대우조선해양,인바디,일진머티리얼즈,바른손,OCI,현대차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