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인구가 늘어난 가운데, 많은 애견인들은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첫 번째는 바로 술이다. 강아지들은 에탄올에 훨씬 민감해 소량에도 금방취한다. 구토, 어지럼증 등 음주 후 부작용은 사람과 비슷하다.
두 번째로 위험한 음식은 초콜릿이다. 사람들이 무심코 줄 수 있는 위험한 음식 중 하나로 초콜릿은 카페인과 같은 메틸수은 성분이 들어있어 개가 초콜릿을 많이 먹으면 구토나 설사,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유발하고 죽음까지 이를 수 있다.
세 번째는 양파와 마늘이다. 양파는 개의 심호흡을 방해하고 붉은 혈액세포를 손상시키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샬롯이나 마늘도 마찬가지. 양파 수프나 마늘 양념이 들어간 음식도 금물이다.
마지막 위험한 음식은 포도다. 포도와 건포도는 강아지들 신부전증 유발시킬 수 있다. 일부 개들은 구토나 설사, 혼수상태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포도를 먹고 한참이 지난 후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
'장모치와와'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장모치와와,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초콜릿 위험하네" "장모치와와,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닭뼈도 위험하다던데" "장모치와와,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의외의 음식들이 위험하네" "장모치와와,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양파도 위험하다니" "장모치와와,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몰래 바닥에 떨어진 거 먹던데" "장모치와와,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개밥줄때 조심해야지"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