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MC 그들의 이유 있는 성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지난 23일 대전 ‘아침마당’ 방송에는 오수향 교수를 포함한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5명의 스타 MC들이 출연해 화려한 성공스토리와 숨은 이야기들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20년간 성우와 교수, 보컬 트레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오수향 교수는 대전·충남 지역에서 롱런하는 스타 여자MC로써 이날 방송의 유일한 홍일점으로 특유의 입담을 자랑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특히 여성 MC로써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경험했던 다양한 스토리를 깊이 있게 전해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경력단절 여성들에게는 새로운 희망을 전하기도 했다.
누구나 사랑하는 보이스의 달인으로 손꼽히는 오수향 교수는 강단에서 후학을 양성하는 일 외에도 GS홈쇼핑 쇼호스트 보이스 전담 트레이너, 아나운서, 성우, MC, 가수를 비롯해 NGO 따뜻한 동행 홍보대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보이스 컨설턴트계의 스페셜리스트로 독보적인 길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그녀의 행보 중에 가장 주목을 끄는 것은 보이스 컨설턴트 최초의 음반 발매라고 할 수 있다. 오수향 교수의 첫 앨범 ‘선물’의 타이틀곡 ‘굿 voice 굿 day’는 젊은 세대들에게 자신의 목소리를 잃지 말라는 진심 어린 응원을 담고 있어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평소 사회활동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던 오수향 교수가 앨범의 수익금 50%를 다문화 가정에 기부해 더욱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 앨범에는 가을동화 OST '기도'의 작곡가 정진수와 김종국의 '별 바람 햇살 그리고 사랑'을 쓴 김태희 작사가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성우계 50년 전설인 배한성 성우와 강연계의 싸이라 불리는 김창옥교수 연구소 오창균 원장이 피처링을 맡아 더욱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각종 강연과 행사 사회는 물론이고 칸느MIPTV, 홍콩필름마켓, 상하이필름마켓 등에 출품된 다수의 해외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FM교육방송 청소년 아나운서국 대표 국장으로 위촉받아 FM교육방송 소속 전국 청소년 진로체험 전문 기자단과 청소년 아나운서들의 프레젠테이션 및 방송 역량 강화 교육에도 앞장 서고 있다.
저서로는 스피치 연습워크북으로 방송을 준비하는 예비방송인들에게 교과서 같은 ‘굿보이스 방송원고 모음집’이 있다.
한편 오수향 교수는 이처럼 다양한 활동의 공로를 인정 받아 국회노동위원회상(강연부문), 헐리우드 트리뷰트 감사패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보이스 트레이너라는 영광과 함께 자타공인 문화예술계를 대표하는 스타 MC로 자리매김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