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버벌 퍼포먼스 ‘난타’가 누적관객 1천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중국 내 난타 티켓 판매처 중 단독으로 ‘한유망(www.hanyouwang.com)’이 감사패를 받았다.
난타는 지난해 12월 31일 국내외 누적관객 1천 8만 5천 10명을 기록하며 한국 공연으로는 최초로 천만 관객을 달성했다. 1997년 초연 이래 지난해 말까지 한국과 전 세계 51개국 289개 도시에서 3만 1천 290회 공연하며 한국의 대표 문화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한유망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난타를 관람할 수 있도록 티켓 정보 제공 및 예매 서비스를 제공한 것은 물론, 연말 감사 프로모션 등을 실시해 난타의 천만 관객 유치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아 감사패를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난타의 천만번 째 관객인 중국인 강호(姜昊/27)씨 또한 한유망을 통해 난타를 예매했다는 것. 강호 씨는 행운의 천만번 째 관객으로 선정돼 세계 어디든 갈 수 있는 아시아나 왕복항공권을 증정 받았다.
한유망 관계자는 “많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유망을 통해 한국 여행 정보를 습득하고 숙박이나 관광명소, 공연 등을 온라인 예약하고 있다”며 “국내 상당 수의 관광 상품들이 요우커들을 공략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현지에서 폭넓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한유망은 향후 더 많은 중국인 관광객을 한국 관광상품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유망은 중국인 커뮤니티 사이트 펀도우코리아의 여행 카테고리로 시작된 중국인 대상 한국 여행 정보 사이트다. 한국의 다양한 관광정보를 소개하고 맛집/숙박/쇼핑/관광명소/할인쿠폰/온라인 예약 등 한국 관련 최신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일 방문자 수 2만 명, 일 페이지뷰 23만 건에 달할 정도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자랑한다.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한국 관광 안내 사이트로 젊은 요우커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으며, 현재 국내 대기업 및 유명 관광지부터 화장품이나 음식점 등의 중소업체들까지 한유망과 제휴를 맺고 온라인 예약 및 할인쿠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