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커리어와 종합출판사 시공사는 3일 '마시멜로 이야기'의 저자 호아킴 데 포사다의 '피라니아 이야기(안진환 옮김)'의 발간기념 프로모션을 11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3개의 온ㆍ오프라인 이벤트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중 첫 번째는 커리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출석도장을 많이 모으는 106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남성 풀코디 세트와 3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출석도장은 페이지 곳곳에 숨어있는 피라니아 아이콘 7개를 찾으면 받을 수 있고 매일 1시간 간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주요 대형서점에서 '피라니아 이야기'를 구입하면 STCO 코디북(STCO 1만원 상품권 재중)과 온라인 경품 응모용 쿠폰번호를 제공한다.
쿠폰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STCO 상품권, 5만원 상당의 의류상품권, 손목시계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 중 청소년 취업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문화방송 김성주 아나운서 등이 '자기계발과 경력관리'를 주제로 한 무료 특강을 연다.
김성주 아나운서는 오는 21일 압구정 CGV에서 자신의 취업성공담과 자기계발 노하우를 전수한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최근 개봉작 '애정결핍이 두 남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무료 상영하는 등 구직자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취업전문 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성공적인 경력관리' 특강은 12월 2일과 9일 양일간 삼성동 커리어 아카데미에서 열린다. 강의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3시부터 5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강에 참여하고 싶은 구직자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강연을 선택, 신청하면 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취업ㆍ자기계발 관련 도서와 고급 수첩, 지퍼폴더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인생에서 취업, 승진, 성공 등에 매진하다 보면 피라니아와 같은 두려운 존재를 접하기 마련이다"며 "피라니아 이야기를 통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자신감을 찾고, 더불어 취업에도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