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청기 업체 '딜라이트보청기(대표 김재호, www.delight.co.kr)'가 각종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딜라이트보청기는 난청 아동들의 보청기 후원금을 모금하기 위한 ‘꿈지락 자선 파티’를 후원하는 활동을 하며 주목을 받은 적이 있다. 이 파티의 후원금 전액은 모두 아동 청각장애인의 보청기 지원에 쓰여 공연과 기부 참여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많은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다. 딜라이트보청기는 2011년 1월부터 꾸준히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청력이 나빠진 어르신들을 위해 보청기를 후원하는 ‘사랑의 소리 찾기 캠페인’,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서 청력 검진과 귀 건강 세미나를 무료로 진행하는 ‘이동식 무료청력검사’가 그것이다.
딜라이트보청기의 이러한 사회 공헌 활동은 단발성이 아닌 주기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러한 활동은 딜라이트보청기가 2012년 ‘B-CORP 인증’을 받는 것으로 이어졌다. B-CORP이란 기업 운영의 목표가 주주의 이윤 추구에 있다는 자본주의 원리에 반문하는 움직임의 일환으로, 주체인 B-랩이 국제적인 측정도구를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 정도를 조사해 일정 기준을 통과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인증이다.
또한, 딜라이트보청기는 2013년, 2014년 2년 연속으로 B-CORP 전 세계 상위 10% 기업으로 선정되며, 사회 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받았다.
한편, 돈이 없어 힘겨운 사람이 없는 세상을 위해 저렴한 가격에 보청기를 공급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된 딜라이트보청기는 국가보조금만으로도 구입할 수 있는 보급형 보청기를 개발해 난청인들의 보청기 접근성을 향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