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Innovation) 대상’ 시상식에 참가한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위버스마인드)
교육콘텐츠기업 위버스마인드는 지난 23일 ‘2014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Innovation) 대상’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ICT 이노베이션 대상은 미래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해 ICT‧SW융합 확산 기여도가 큰 기업과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다. 위버스마인드는 게임과 교육을 융합한 학습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공급해 모바일 교육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위버스마인드는 모바일 기기와 교육콘텐츠를 융합한 스마트 학습기 ‘뇌새김’ 시리즈를 개발했다. 뇌새김은 태블릿PC를 기반으로 그림이나 애니메이션, 동영상 교육 콘텐츠와 특허 받은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인터랙티브 교육'을 실현한 제품이다.
한편, 위버스마인드는 ‘뇌새김 워드’, ‘뇌새김 토크’, ‘뇌새김 주니어영어’, ‘뇌새김 토익스피킹’까지 4종의 뇌새김 영어 시리즈와 ‘뇌새김 중국어’, ‘뇌새김 일본어’까지 출시, 총 6종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해외 앱스토어 출시를 통한 시장 확장에도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