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9년 전 약관을 바꿔 축소됐던 103억원 규모의 항공마일리지를 고객들에게 돌려주기로 했다.
16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LG카드와 통합 전인 2005년 3월 이전에 발급받은 옛 LG카드 트래블카드 고객 6만6000여명에게 서비스 변경에 따른 마일리지를 일괄 지급해 주기로 했다.
적립규모는 총 10억 마일리지로, 1인당 평균 1만5000마일에 달한다. 금액으로는 총 103억원 규모다.
신한카드는 2005년 3월 카드 사용액 1000원당 2마일씩 제공하던 마일리지를 1500원당 2마일로 축소했다. 이에 카드 소비자들이 소송을 냈고 2008년 서울고등법원은 소비자들의 손을 들어줬다.
트래블카드 가입자는 총 7만3000명에 달했지만 신한카드는 소송을 제기한 7000명에게만 선별적으로 마일리지를 지급했다. 신한카드는 서비스 변경으로 마일리지를 지급받지 못한 나머지 6만6000명에게도 적립해 주기로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융감독원과 협의를 거쳐 소비자보호 차원에서 트래블카드 서비스 변경 당시 고객이 서명했던 ‘서비스 변경 동의조항’ 여부와 상관없이 2005년 3월 이전에 트래블카드를 발급받은 모든 고객들에게 일괄적으로 마일리지를 특별 적립해주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