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혜걸 박사 “육아 공포마케팅! 시기 놓치면 고치기 어렵다?”

입력 2014-03-19 14: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1일 방송되는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 의학토크쇼 ‘쌈닥, 굿닥’ 3회(사진=현대미디어)

육아 공포마케팅의 실체가 드러난다.

21일 방송되는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 의학토크쇼 ‘쌈닥, 굿닥’ 3회에서는 홍혜걸 의학전문기자, 김시완 가정의학과 전문의, 유상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해, 흔들리는 아기 증후군으로 소비를 자극하는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유모차, 성장 마케팅의 대표 사례인 휜 다리 교정기와 두상 헬멧, 공부 잘하는 약으로 알려진 ADHD약 그리고 높은 가격의 산양분유의 성분분석에 대해 파헤친다.

홍혜걸 박사는 최근 진행된 ‘쌈닥, 굿닥’ 녹화에서 “시기를 놓치면 고치기 어렵다는 말이 육아 공포마케팅의 수법 중 하나”라며 “모성애를 교묘하게 이용해 증상을 부풀리는 것이 문제”라고 일침을 가했다. 뿐만 아니라, 홍혜걸 박사는 “척추 측만증도 대표적으로 환자 겁주는 진단 중 하나다”라며 “대부분의 척추 측만증은 X-ray사진과는 다르게 정상적으로 자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김시완 원장은 녹화에서 한국에는 키와 관계된 공포마케팅이 많다며 학계에서 인정한 유일한 저신장증 치료법인 성장호르몬 주사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유상우 원장은 수능을 앞두고 3배 가까이 ADHD약의 처방량이 늘어나는 현상을 꼬집으며 ADHD약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 밖에도 ‘쌈닥, 굿닥’ 3회에서는 시청자의 SNS 질문 중 “영어 조기 교육, 의학적 관점에서 효과가 있나”를 주제로 세 명의 의사들의 견해도 공개된다.

한편 ‘쌈닥, 굿닥(쌈DOC, 굿DOC)’은 그 동안 일반인이 잘 알지 못했던 의료계의 진실을 실제 의료계에 종사하고 있는 의사의 입을 통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348,000
    • +1.81%
    • 이더리움
    • 3,537,000
    • +1.43%
    • 비트코인 캐시
    • 479,500
    • +2.65%
    • 리플
    • 781
    • -0.13%
    • 솔라나
    • 211,900
    • +3.16%
    • 에이다
    • 536
    • +1.71%
    • 이오스
    • 719
    • +0.42%
    • 트론
    • 205
    • +1.49%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350
    • +2.85%
    • 체인링크
    • 16,760
    • +1.39%
    • 샌드박스
    • 397
    • +5.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