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판피린’ SNS 영상 화제…누적 조회수 10만 돌파

입력 2021-02-23 07: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제공=동아제약)
(자료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의 감기약 브랜드 '판피린'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동아제약은 다비이모 김신영, 개그맨 안영미, 우주소녀 다영 등 영상 4편의 누적 조회수가 10만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영상은 60년 역사를 지닌 판피린 고유의 캐치프레이즈인 “감기 조심하세요~”를 4명의 연예인이 각각의 개성을 살려 패러디한 내용이다.

둘째이모 김다비 영상은 새해 인사와 함께 조카들의 건강을 챙기는 콘셉트로 다비이모의 노래인 주라주라를 활용해 ‘초기 감기 의심된다면 주라 주라~ 판피린 주라~’란 메시지를 전달한다.

안영미 영상은 안영미 특유의 19금 개그코드를 활용하여 감기 증상과 판피린을 위트 있게 표현했으며, 우주소녀 다영은 ‘흥칫뿡’ 노래에 귀여운 안무로 판피린을 알리고 있다.

동아제약은 연예인과 판피린의 브랜드 자산을 결합한 콘텐츠를 통해 판피린의 주 고객층인 40~50대뿐만 아니라 30대까지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

판피린은 아이큐비아 기준 10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한 감기약이다. 동아제약이 2019년 25~64세 남녀 6개월 이내 감기약 복용 경험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판피린 브랜드의 보조 인지율은 86.7%가 나왔다. 판피린을 아는지 물어봤을 때 10명 중 8명 이상이 안다는 뜻이다. 복용 만족도는 82.9%가 나왔다.

특히 판피린 마스코트인 판피린 캐릭터와 “감기 조심하세요” 캐치프레이즈는 90% 이상의 인지율을 보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앞으로도 감기약 판피린은 젊고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테마주, 개인투자자 “투자할 수밖에” vs 전문가 “투기 만연해 안타까워” [코리아 ‘테마’파크②]
  • 상장사 4분기 실적 1년 새 두배…반도체·금융·車 ‘하드캐리’
  • 징검다리 연휴에 태풍 '끄라톤' 오나…예상 경로 보니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제거...‘5차 중동전쟁’ 긴장 고조
  • ‘대출 조이기’에 박 터지는 서울 월세…깊어지는 실수요자 '한숨'
  • “외국인 MZ 성지로” K뷰티·패션 특화 세븐일레븐, 첫 오픈[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659,000
    • +0.44%
    • 이더리움
    • 3,499,000
    • -0.03%
    • 비트코인 캐시
    • 459,800
    • -0.2%
    • 리플
    • 824
    • +1.23%
    • 솔라나
    • 206,700
    • +0.24%
    • 에이다
    • 521
    • -1.14%
    • 이오스
    • 702
    • -0.43%
    • 트론
    • 206
    • +1.48%
    • 스텔라루멘
    • 131
    • -2.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750
    • +0.3%
    • 체인링크
    • 16,570
    • -0.36%
    • 샌드박스
    • 380
    • -0.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