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부럽다 OO동’ 광고 캠페인 통해 소상공인 지원

입력 2015-06-11 10: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서울 전역 옥회광고 캠페인 진행

▲배달의민족 옥외광고(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은 자사가 서비스 하고 있는 ‘배달의민족’이 서울 전역 옥외광고를 통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부럽다 OO동’ 광고 캠페인은 브랜드를 광고하는 것과 동시에 이름난 동네 배달 맛집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석촌동에는 ‘OO치킨’이라는 배달맛집이 있어서 석촌동 주민들을 부러워하는 내용이 담긴다. 이번 캠페인은 3월 배달의민족이 공개한 전국 배달맛집을 소개하는 ‘신의배달’ 광고의 오프라인 버전이기도 하다. 광고 캠페인의 업소 선정은 주문 수, 사진리뷰 수, 사장님 댓글 수 등 3가지 기준에 의해 결정된다.

또한 배달의민족은 ‘부럽다OO동’ 광고 캠페인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럽다OO동’ 옥외광고를 보고 사진을 찍어 ‘#배달의민족’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11일부터 오는 30일까지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폴라 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배달의민족 1만 원권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이번 광고 캠페인이 동네 주민에게 배달 맛집 정보를 줄 뿐만 아니라 골목 상권의 사장님에게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배달의민족은 사장님의 매출을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346,000
    • +1.75%
    • 이더리움
    • 3,538,000
    • +1.38%
    • 비트코인 캐시
    • 479,400
    • +2.63%
    • 리플
    • 781
    • +0%
    • 솔라나
    • 211,800
    • +2.92%
    • 에이다
    • 537
    • +1.9%
    • 이오스
    • 719
    • +0.42%
    • 트론
    • 205
    • +1.49%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350
    • +2.85%
    • 체인링크
    • 16,770
    • +1.45%
    • 샌드박스
    • 396
    • +4.76%
* 24시간 변동률 기준